이시유의 이름이야기 고객센터
조회 수 : 22448
2013.04.10 (18:45:49)

[SBS CNBC 방송4] 이시유, 아파트 값도 좌지우지…

 

아파트 값도 좌지우지…기막힌 '네이밍 효과'


◇ 'X-레이 눈빛 당근' 뭐지?

 

미국 학교영양협회 연구회의의 코넬대 브라이언 완싱크 박사팀이 재미있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4세 아이들 186명에게 그냥 '당근'이라면서 당근을 주었고, 다른 날에는 당근을 'X-레이 눈빛 당근'이라고 이름을 붙여서 준 것이다. 그 결과 재미있는 이름을 붙인 두 번째 당근을 아이들이 2배 더 먹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게 바로 네이밍의 효과다.

 

1365586956.jpg

 [SBS CNBC 이시유 / 성명학 전문가]

 

◇ 진화하는 '아파트 이름'

 

최근에는 아파트 이름이 아파트의 가격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해졌다. 과거에는 주로 회사 이름을 따 아파트 이름을 지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이름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가족, 웰빙(well-being), 자연을 소재로 한 'FAMILIE(파밀리에)', '아내 같은 아파트', 'O2 grande(오투그란데)', '푸르지오', '다: 숲', '풍경채' 등이 있고, 생활의 편리함과 최첨단을 강조한 'e-편한 세상', '자이' 등이 있다.

 

또한, 우리말로 된 '미소지움', '어울림', '꿈에 그린', '참 누리'가 있으며, 중국의 부상과 함께 '來美安', '藝家' 등의 한자브랜드가 등장하기도 했다. 풍수지리 사상을 반영한 '포란재', '경희궁의 아침' 등의 이름도 눈에 띈다.

 

 

 

■ 집중분석 takE '네이밍의 경제학'

 

4월 9일 SBS CNBC 집중분석 takE에서는 '네이밍의 경제학'이라는 주제로 최영일 비즈니스 평론가와 이시유 성명학 전문가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