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안의 놀라운 비밀을 풀어 보세요.

한글과 한문이 가지고 있는 음양오행, 수리, 주역 17가지 기운으로 풀어보는 이름안의 놀라운 비밀을 <이시유 이름이야기> 에서 풀어보세요. 이름풀이는 약 3~5일 정도 소요되며 이름풀이한 답변서는 본인 신청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태생과 이름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본문

태생과 이름에 대하여...


불교 초기의 경전인 <숫타니파타>는, 2천 5백년전 불교가 처음 싹트기 시작할 무렵, 부처가 말한 단순하고 소박한 가르침의 원형을 제자들이 간추려 간결한 산문형식으로 묶어놓은 초기의 경전입니다.


여기, 이름에 관한 부분이 있어 옮겨 봅니다...


"그대들을 위해 모든 생물에 대한 구별을 설명해 주리라"



모든 생물에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은 태생이 여러 가지로 다르기 때문이다.


풀이나 나무에도 종류의 구별이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우리는 풀이다’라든가, ‘우리는 나무다’라고 주장하지 않는다. 

그들의 특징은 태생에 따르고 있는데, 그들의 태생이 여러 가지로 다르기 때문이다.


또 구더기나 귀뚜라미로부터 개미에 이르는 것들에도, 종류의 구별이 있음을 알아라.  작은 것이나 큰 것이나 네 발 달린 짐승에게도, 배로 기어다니는 길이가 긴 것들에도, 물에서 태어나 물에서 사는 물고기들도 그리고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나는 새들에도 종류의 구별이 있음을 알아라.



그들의 특징은 태생에 따르고 있는데, 그들의 태생이 여러 가지로 다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생물에 있어서는 태생에 따른 특징이 여러 가지로 다르지만, 사람에게는 그 특징이 다를 수 없다.


머리카락이나 머리, 귀, 눈, 코, 입술이나 눈썹에 대해서도 손이나 발, 손가락, 손톱, 종아리, 허벅지, 피부색이나 음성에 대해서도, 다른 생물처럼 태생에 따른 특징의 구별이 사람에게는 결코 없다.


몸을 가지고 태어난 생물 사이에는 각기 구별이 있지만, 인간에게는 그런 구별이 없다.



인간 사이에서 구별이 있는 것은 다만 그 이름뿐이다.


세상에서 쓰는 이름이나 성은 부르기 위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이 태어나는 그때마다 임시로 붙여지는 것이다.


이름이나 성이 임시로 붙여진 것임을 모르는 사람은 그릇된 선입견을 오래 가지게 된다.....


태생에 의해서가 아니라, 행위에 의해 농부가 되고, 기술자도 되고, 도둑이 되고 왕이 된다.


이름은 태생이 아닙니다...태어나 우연히 내게 주어진 것이며, 임시로 붙여진 것이지요...^^


하지만, 성명학적 관점에서 보면 이름이, 태생적이지 않음에도 우리인생에서 우리의 행위를 결정하고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이름에 대해 무지한 채로 평생을 살아갈 것이 아니라, 내 이름이 가지고 있는 우주의 기운을 알고, 그것이 내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쳐왔는지, 이름의 기운이 얼마만큼 내 행위를 결정해왔는지,


자기 이름에 대해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리하여 자기 이름이 내게 어울리는 좋은 기운의 이름이 아니라면, 이제부터, 좋은 이름으로 지어 바꿔부르면 되는 것입니다~~




→ 지금까지 인생의 성공&행복을 위한 네임컨설턴트, 성명학 전문강사 이시유 였습니다...